뉴스 > 금융증권 > 보험

손보협회, ‘손해보험 소비자상담 주요사례집’ 발간…64건 사례 담아

  • 보도 : 2021.12.19 12:00
  • 수정 : 2021.12.19 12:00
조세일보
◆…손해보험협회가 소비자에게 손해보험에 대한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손해보험 통합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축적된 상담사례 중 주요한 건들을 선별, ‘손해보험 소비자상담 주요사례집’을 발간했다. 사진=손해보험협회 제공
 
손해보험협회가 상담사례를 선별, 64건의 주요 사례로 구성된 ‘손해보험 소비자상담 주요사례집’을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손보협회는 소비자에게 손해보험에 대한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손해보험 통합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축적된 상담사례 중 주요한 건들을 선별했다.

지난해 8월 제1차 상담사례집 발간 이후 주요 사례들을 추가 선정, 기존 사례집 중 제도가 변경된 사항 등을 새롭게 반영해 제2차 상담사례집을 발간했다.

이번 사례집은 장기보험 11건, 일반보험 8건, 자동차보험 7건 등 26건을 추가 선정함에 따라 기존 사례집 38건에 더해 총 64건의 주요 사례로 구성됐다.

손보협회는 특히 다소 불합리했던 기존 약관 등이 개선돼 소비자들에게 안내할 필요가 있는 주요 사례들이 다수 포함됐고 그 외 소비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주요 손해보험 관련 꿀팁에 대해서도 소개됐다고 설명했다.

손보협회는 이러한 상담사례집을 보험회사, 소비자단체 등에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며 일반 소비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협회 홈페이지에도 함께 게재할 예정이다.

손보협회 관계자는 “일반 소비자의 손해보험에 대한 이해도가 다소간 제고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면서 “향후에도 새롭게 축적되는 상담사례를 선별·정리해 정기적으로 다음 상담사례집을 발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손해보험협회는 다양한 민원 등 소비자 불편을 신속하게 해결하고 한층 더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손해보험 통합상담센터’를 확대·운영하고 있다. 통합상담센터는 인터넷, 유선, 카카오톡과 같은 다양한 창구를 통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