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7일 삼성 ‘기어 S2’에 스타벅스 앱 런칭하고 디지털 경험 확대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적립 별 개수 확인,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 가능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지난 17일 삼성 ‘기어 S2’에 스마트 워치용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을 런칭했다.
손목시계형 디지털 기기, 삼성 ‘기어 S2’에 선 탑재되는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으로 이제 국내 고객들은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적립 별 개수 확인 및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게 됐다.
이처럼 웨어러블 기기에 스타벅스 앱이 출시되는 것은 아시아에서 최초다.
스타벅스는 ‘기어 S2’의 원형 디스플레이에 맞춘 ‘스타벅스 워치 페이스’를 직접 디자인해서 부가적인 서비스로 제공한다.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컵 로고 디자인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시기별로 새롭게 디자인해 선보일 예정이다.
‘스타벅스 워치 페이스’는 나만의 스타벅스 경험을 더욱 강화하는 것으로, 스마트폰에 설치한 ‘기어 앱 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아 지정하면 된다.
스타벅스는 이를 기념한 특별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는 30일까지 전국 840여 매장(미군부대 등 일부 매장 제외)에서 삼성 ‘기어 S2’ 스타벅스 앱으로 결제 시 사이즈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백수정 상무는 “고객들에게 스타벅스의 디지털 경험을 더욱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에 선보인 삼성 ‘기어 S2’ 스마트 워치용 애플리케이션은 모바일 정보기술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고자 하는 스타벅스의 지속적인 혁신과 노력의 결과”라고 말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 2011년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 도입과 스타벅스 카드, 디지털 채널 등을 통해 고객들과 감성적인 소통을 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모바일 사전 주문·결제 서비스인 ‘사이렌 오더’를 런칭한 데이어 이번에 삼성 ‘기어 S2’ 스마트 워치용 애플리케이션 출시로 한국 소비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스타벅스 매장에서 스마트 워치를 통해 결제가 가능한 스타벅스 앱이 탑재된 삼성 ‘기어 S2’는 원형 디스플레이에 아날로그시계와 같은 디자인 제품으로 삼성전자가 올해 하반기에 신규 출시한 웨어러블 기기다.